-
그려서 화성시 자원으로 만드는 예술카테고리 없음 2022. 2. 15. 05:25
화성시민들의 평범하고 소소한 행복을 바라는 마음으로 구성된 예술키트는 코로나19로 지친 화성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예술 키트 서로 '문화예술로 서로를 이어준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 이번 제1차 예술키트는 화성시 서남부의 자원을 활용하여 무드등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달 예술키트 서로 1차 DIY 분위기등 키트 '그려 화성 안으로'를 신청받아 배송을 마쳤습니다. 자,그럼어떤내용으로구성되어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예술키트는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여 추첨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송, 자택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1차 예술키트 신청자가 정말 많았다고 하니 예술키트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많은지 상상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지만 화성시민이 아니면 신청할 수 없다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만약 예술키트를 받으셨다면 메일안내도 함께 받으셨을겁니다. 메시지 링크를 확인하거나 화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유튜브 동영상에서 예술키트를 만드는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예술 키트에도 매뉴얼이 있습니다. 무드등을 만들기 전에 동영상으로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시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화성시 자원으로 만드는 예술 키트 서로 1차 <그려서 화성 속으로> 키트 만들기 영상보기↓↓↓↓↓↓↓↓↓↓↓↓
'예술 키트 서로' 1차 DIY 분위기등 키트 '그려 화성 속으로'
기쁜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예술키트를 열어보겠습니다
스티커가 들어간 설명서, LED 램프, 화장품, 페인트 마커 펜, 아크릴 판 등이 있습니다. 설명서를 펼치면 화성시의 보물과 관련된 문제가 있으니, 문제를 풀면서 빈칸을 채워보세요. "무드등도 만들고, 화성시의 보물도 알고, 일석이조의 즐거움도 느끼고 있습니다"
◆ DIY 무드등 만드는 법 ① 투명 아크릴판 보호 필름 제거 ② 아크릴판에 화성시 보물 조각 붙이기 ③ 마카펜을 이용해 꾸미기 무제한 ④ 나무에 아크릴판을 세우기 ⑤ USB 포인트 연결
사각 투명 아크릴판을 꺼내 보호 필름을 제거합니다 투명 아크릴판 양쪽에 보호 필름을 부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어린이의 경우 부모님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둘 다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저는 한 쪽만 제거하고 장식이 끝난 후 다른 쪽을 제거했습니다.
보호필름을 떼어낸 아크릴판에 화성시의 보물 조각을 붙여주세요. 홀로그램 보물 스티커 5장 입니다. 화성갯벌의 아락토리마도요, 송산포도, 상생염전염, 동탄목백일초, 비봉습지공원의 갈대를 원하는 곳에 붙입니다. 설명서에는 저마다의 특징이 있으니까 한번 읽어보면 화성시의 보물에 대해서 배울 수도 있구요. 붙일 때는 기포가 들어가지 않게 눌러주세요.
화성시의 보물 조각을 다 붙였다면 마카펜으로 장식해 주세요 마카펜은 잉크가 세로로 흔들어서 입구에 닿을 때까지 기다렸다 그러면 간단합니다 작은 봉투에 글리터 피스, 스티커, 풀도 있습니다. 마카펜으로 그림을 그리고 글리터피스와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집에 있는 스티커나 펜을 이용해도 됩니다.
아크릴판 장식이 끝났습니다 꼼꼼하게 잘 꾸며져 있나요? 그림 솜씨가 없어도 손재주가 없어도 얼마든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성시 문화재단이라고 적힌 나무에 아크릴판을 사이에 두고 똑바로 서면 무드등이 완성됩니다. 마지막으로 USB 포인트를 충전단자에 접속하고 스위치를 켭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화성시의 보물이 보이시나요? 화성시의 보물조각으로 만들어진 무드등입니다. 아크릴판 위에 스티커를 붙여서 그림을 그릴 때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반짝반짝 불이 켜지는 순간에 찰칵 하고 손뼉을 쳐버렸어요. 불이 들어오면 신기하기도 하고 은은한 불빛이 아름답다고 해요. 만약 들어가지 않았다면 USB 포인트가 올바르게 접속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여기서 잠깐!DIY 분위기등 키트 속 화성시의 보물 조각을 확인해보세요! 예술키트를 통해 우리가 사는 지역의 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붙여 만드는 동안 화성시의 보물이 떠오릅니다.
DIY 분위기등 키트 속 화성시 보물조각공생염전, 염화성시 서신면 매리에 위치한 공생염전으로 깨끗하고 맛있는 소금이 나옵니다.마쓰야마의 포도 마쓰야마에서 8, 9월마다 수확되는 당도 높은 제철 포도가 나옵니다.동탄 나무 백일홍 무성한 여름, 7월부터 9월까지 100일간 피는 선홍색 꽃을 동탄에서 볼 수 있습니다.화성의 갯벌인 아라쿠고마도 매년 봄과 가을에 화성습지의 갯벌에서 이동하기 위한 에너지를 얻고 있습니다.비봉습지공원의 갈대가 흔들흔들 움직이는 갈대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무드등 만드는 시간이 얼마 안 걸려요 아크릴판에 그림도 그리고 스티커도 붙어있어서 모르고 지나칠 뻔한 화성시의 보물도 확인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무드등을 보면서 웃을 수 있었습니다 예술 키트 서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시민의 삶에 반짝반짝 빛나는 작은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아트키트 서로 DIY 무드등 키트 '그려 화성으로' 특강도 진행되었습니다. 또, 선택된 분에게는 리뷰 이벤트도 실시되었습니다. 화성시민 한 사람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예술킷 서로는 9월에 2차 예술킷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9월에는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DIY 윷놀이 키트 '걸어서 화성 속으로'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라고 한다.
코로나 19가 길어지면서 저희 몸과 마음이 너무 피곤해요. 화성시문화재단이 다양한 방법으로 화성시민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화성시민 여러분, 조금 더 분발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보면 마음이 따뜻해지듯 무드등이 빛날 때마다 기분 좋은 일이 일어나길 바래요.